티스토리 뷰

이서원 태도논란 심신미약 강제추행 여자 연예인


술자리에서 동료 여자 연예인을 강제추행하고 특수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서원이 심신미약을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4월 이서원은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 연예인을 강제로 신체접촉을 시도했고 이를 거부하던 피해 여자 연예인이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부르려 하자 흉기로 협박했다고 합니다.

이서원 측은 강제추행은 인정하고 잇습니다. 피해 여자 연예인의 귓볼에서 이서원의 타액 dna가 검출됐기 때문에 부인해도 소용이 없다고 판단한 듯 싶습니다. 이서원 변호인측은 잘못은 인정하지만 만취한 상태라 기억이 없다, 즉 심신미약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서원 태도논란 심신미약 강제추행 여자 연예인)

이미 증거가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형량을 줄이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피해 여자 연예인의 남자친구가 도착했을때 이서원은 이미 잠들어 있던 점, 몸싸움을 했지만 이서원에게만 상처가 있을뿐 피해자에게는 어떤 상처도 없는 점 등을 들어 심신미약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서원의 강제추행, 특수협박 범죄혐의의 양형에 중요한 요소는 피해자와의 합의라고 합니다. 피해자에게 사과했냐는 질문에 피해자와 접촉이 쉽지 않다는 대답을 미루어 짐작하건데 합의가 되지 않았고 쉽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서원이 비난을 받는 이유는 범죄를 저지른 것이 가장 크지만 범죄를 저지른 후에도 뻔뻔하게 계속 연예활동을 이어 갔다는 점입니다. 4월에 범죄를 저지르고 현행범을 체포됐는데도 5월 불구속수사에 대한 기사가 나기전까지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이서원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자신들도 이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서원의 이런 행동으로 이미 촬영에 들어갔던 어바웃타임은 재촬영을 해야 했습니다. 또한 뮤직뱅크도 긴급히 mc를 교체해야 했습니다. 같이 mc를 보던 솔빈도 하차했습니다. 이서원 때문은 아니라지만 솔빈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한편 지난번 검찰조사때 이서원 레이저 눈빛으로 논란이 됐었기 때문인지 이번에는 웃음,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이서원 웃음 미소도 논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신미약이 인정될 경우 형량은 감형이 됩니다. 강제추행은 10년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다만 음주로 인한 강제추행의 경우 감형은 여론이 매우 안좋습니다. 법이 개정되서 만취상태에 의한 심신미약은 형을 감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서원이 받고 있는 또 다른 범죄 혐의 특수협박죄는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아마도 이서원측에서는 혐의는 인정하지만 심신미약을 주장하므로써 실형을 피하려는 계산인 듯 싶습니다.

만약 이서원의 심신미약이 인정이 되고 피해자와 합의를 한다면 벌금형, 혹은 집행유예가 선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던지 이서원의 연예계 복구는 불가능할 겁니다. 사회가 성범죄에 대한 엄벌을 요구하는 추세와 이서원의 죄질, 범행후 모른척하며 계속 활동을 했던 태도등을 고려하면 다시는 방송에 나올 수 없을 겁니다. 이서원 태도논란 심신미약 강제추행 여자 연예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